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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큐레이션이 대세가 될 수밖에 없는 이유

     

    지금 시대의 큐레이션은

    수많은 정보 속에서 사람들의 무뎌진 감각을 일깨우는 솔루션의 역할입니다.

     

    콘텐츠나 정보, 제품이 넘치도록 많아진 만큼 불필요한 것들도 너무 많아졌습니다.

     

    지금 시대의 큐레이션이란 자신만의 관점을 가지고

    필요없는 것들을 제거하여 필요한 것만 남기는 작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과거와는 다르게 현대 사람들은 과잉으로 고통받고 있습니다.

    접해야 할 것들, 해야 할 것들, 원하지 않아도 알게 되는 것들이 너무나 많아졌습니다.

     

    너무 많은 콘텐츠와 정보에 노출되면서 사람들의 감각은 무뎌져 모든 것이 비슷비슷하게 느껴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큐레이션이란 감각의 복원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넘치는 정보와 콘텐츠, 상품 속에서 무엇이 좋고 왜 좋은지를 단번에 이해하고,

    그것을 지속시키는 일이 바로 큐레이션이기 때문입니다.

     

    지금 시대의 큐레이션이란 단순히 수많은 정보 속에서 어떤 것을 골라내는 것을 넘어

    과잉의 시대 속에서 사람들이 느끼는 복잡성과 난해함을 해결해주는 솔루션의 역할로 거듭났습니다.

     

    기술적 알고리즘은 최적화는 시킬지언정 인간이 가진 감각의 영역까지는 건들 수 없기에 기계가 큐레이션을 대체하기는 어려울 것입니다. 오히려 휴먼 큐레이션을 더 예리하고 날카롭게 만들어주는 도구로써 활용될 가능성이 더 큽니다.

     

    따라서 앞으로는 더 많은 사람들이 크리에이터가 될 것이며

    크리에이터들은 자신의 가치를 잘 알아주는 큐레이터들을 찾게 될 것입니다.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는 것보다, 자신의 가치를 알아봐주는 큐레이터와 연결되는 것이

    자신의 가치를 높이는 인간적인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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